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아보카도 효능 12가지

by 노래와 2021. 2. 27.
반응형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다양한 요리 재료로 각광받고 있는 아보카도, 오늘은 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는 당분의 함량이 낮고 여러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아보카도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들이 많이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아보카도의 효능이 입증되면서 슈퍼푸드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는데요, 아보카도는 우리 몸에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아보카도 효능

 

1.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행이 개선되므로, 뇌의 발달에 도움을 주고 노인과 갱년기 여성의 기억력 향상에 좋습니다. 

 

2.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이 골고루 풍부하며 이러한 영양소들이 우리 몸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는 바나나보다 3배 더, 감자보다 1.5배 더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혈류를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변비 예방, 소화를 돕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등의 안 좋은 성분을 흡착하여 배출시켜 줍니다. 따라서 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6. 눈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A, 루테인, 지아잔틴 등의 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눈을 보호해주고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으며 야맹증, 백내장 등의 예방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7. 임산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임산부는 태아 신경계 형성에 중요한 엽산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무기질과 엽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철분도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8. 당뇨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당분이 적어서 당뇨환자가 섭취하기에도 적절한 식품이며 아보카도가 콜레스테롤을 낮추기도 하여 당뇨의 합병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9.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E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보습효과가 뛰어나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전체적인 피부 톤을 밝게 개선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10.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는 열량은 100g에 191kcal로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마그네슘, 철분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고 당분의 함량이 낮아서 식사 전이나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포만감이 생깁니다. 따라서 과식을 막아주기도 하고,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하시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11. 위염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위염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의 수를 감소시켜서 위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12.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 무기질과 비타민, 엽산 등으로 각종 질병이나 바이러스에 저항력을 길러주며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