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복숭아 보관법 알아보기

by 노래와 2021. 7. 10.
반응형

 

달콤한 향이 매력적인 복숭아가 제철을 맞이하였는데요, 향만큼이나 모양도 색깔도 예뻐서 여름에 인기가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복숭아는 수분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비타민 함량도 높아서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6월부터 8월인 제철인 복숭아 보관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 자두와 함께 여름 과일의 대명사인 복숭아,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기도 하고, 체내로의 흡수가 빠른 각종 당류도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께도 좋은 과일인데요, 복숭아를 생과일로 먹기도 하지만 복숭아 효소, 복숭아 즙 등의 형태로 섭취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복숭아는 손질하기가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로 털 때문이죠? 복숭아 손질법은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어서 털을 제거한 후, 변색을 막기 위해서 레몬즙을 살짝 뿌린 물에 담갔다가 건져내면 좋습니다.

 

그럼 맛있는 복숭아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을지, 아래에서 복숭아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보관법

 

1. 먹기 전의 복숭아는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상온에 보관합니다.

 

2. 먹기 한두시간 전에 냉장고에 보관하여 시원한 상태로 드시면 좋습니다.

 

3. 복숭아를 구입해온 후, 서늘한 곳에서 2~3일 정도 후숙한 상태로 드시면 당도가 더 높아집니다.

 

4. 구입 후 오랜 시간 보관한 이후에 먹어야 한다면 하나씩 신문지나 종이로 싸서 김치냉장고 또는 냉장고의 야채칸에 보관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2021.06.14 - [식품정보] - 토마토 보관방법 알아보기

 

토마토 보관방법 알아보기

슈퍼푸드를 논할 때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토마토, 늘 그 효능이 강조되어 오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토마토 자주 드시나요? 만일 토마토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일부러라도 하나씩 먹어주면 여

puzzle7.tistory.com

2021.07.05 - [식품정보] - 오이 보관법 냉장 냉동보관 알아보기

 

오이 보관법 냉장 냉동보관 알아보기

여름에 더 인기가 많은 오이, 오이 이용한 요리 많이 드시고 계신가요? 여름철 입맛 없을 때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오이 냉국 한사발 들이키면 더위가 싹 가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오이 보관

puzzle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