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양파 보관법 오래 싱싱하게

by 노래와 2021. 7. 7.
반응형

 

한식뿐만 아니라 전세계 요리에서 가장 흔하게 쓰이는 식재료 중의 하나가 양파라 할 수 있습니다. 흰색의 일반적인 양파도 효능이 아주 뛰어나지만 보라색 양파도 그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자색 양파 즙, 양파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양파는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서 매운맛이 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등의 영양소도 골고루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양파의 효능을 생각하여 일부러 더 자주 섭취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양파는 국요리, 찌개요리, 튀김, 조림, 생채 등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고 있어서 활용도가 아주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늘 준비해두는 식재료일텐데요, 그러면 양파를 신선하고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박스 이용하여 실온보관

 

1택배박스 등 박스를 하나 준비하여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줍니다.

그리고 박스 옆면 네부분에 공기가 통할 수 있도록 구멍을 뚫어줍니다.

양파를 아래쪽에 한 줄 깔아주고 신문지를 덮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양파, 신문지, 양파, 신문지 순으로 깔아줍니다.

제일 윗줄에는 신문지가 오게 하여 통풍이 잘 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양파 냉장보관

 

양파의 껍질을 까고 마지막 한 겹 정도만 남겨둔 상태에서 양파를 랩으로 감싸줍니다.

이 때 뿌리 부분은 잘라내지 않는 것이 오래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랩으로 하나씩 감싼 양파를 지퍼백 또는 비닐백에 넣어서 냉장보관합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2021.06.25 - [식품정보] - 깐마늘 보관법 얼마나 오래 먹을 수 있나?

 

깐마늘 보관법 얼마나 오래 먹을 수 있나?

한식 요리에 마늘과 파는 거의 안 들어가는 음식이 없다 싶을 정도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재료입니다. 이렇게 자주 쓰는 식재료는 집에 떨어지지 않고 보관하고 있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puzzle7.tistory.com

2021.06.22 - [식품정보] - 파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파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한식 요리에 자주 들어가는 식재료에는 마늘, 파, 양파, 당근 등의 채소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식의 양념을 담당하는 기본 재료라고 하면 파, 마늘을 들 수 있겠는데요, 한식조리사 실기시험에

puzzle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