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상추 보관법 오래 두고 신선하게 먹기

by 노래와 2022. 5. 11.
반응형

 

식탁에 가장 흔히 올라가는 채소 중 하나로는 상추를 들 수 있을텐데요, 돼지고기 구워서 상추 한 쌈, 소불고기 따뜻한 밥 위에 올려서 상추 한 쌈. 모두 고기를 즐겨드시는 분들이라면 찰떡의 궁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꼭 고기가 있어야 상추를 먹는다는 법 없죠? 특별한 반찬 없을 때 상추만 가지고도 밥 한그릇 뚝딱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일반적인 쌈장만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지만 참치 쌈짱, 견과류 쌈장 등 상추쌈을 위한 쌈장 조리법들이 널리 알려져 있어서 먹는 사람들을 더욱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식탁의 인기를 가득 차지하는 상추, 마트에서 일년 내내 손쉽게 구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텃밭에서 자급자족으로 키워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상추 키우기는 텃밭 농사 지으시는 분들께서 제일 먼저 손쉽게 시도해보시는 항목이기도 하고, 한 번 따서 먹고나면 다시 쏙쏙 잘 올라오기 때문에 키우는 재미, 수확하는 재미 모두 볼 수 있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한번 상추를 구매하시거나 따오셨는데 양이 많아서 남는 경우도 있죠?

이런 때 신선하게 보관해야 나중에 또 먹을 수 있을텐데요, 보관이 잘 되지 않으면 끝이 물러지고 전체적으로 흐물흐물해져서 버려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러면 오늘은 상추 보관법, 어떻게 해야 상추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추 보관법

 

상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습니다.

손으로 가볍게 털어내거나 채반 등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상추를 보관할 밀폐용기를 준비합니다.

밀폐용기 가장 밑바닥에 키친타올을 깔아줍니다.

상추를 눕히지 말고 세워서 차곡차곡 밀폐용기 안에 넣어줍니다.

키친타올로 상추 윗부분을 한번 더 덮어줍니다.

밀폐용기의 뚜껑을 덮고, 냉장고에 보관해줍니다.

 

이렇게 해두시면 냉장고에서 1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저도 그래왔지만 보통은 귀찮은 마음에 비닐백 안에 그냥 상추 넣어놓고는 또 꺼내서 먹곤 하잖아요?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보관하면 상추를 더 신선하게 오래 먹을 수 있으니 이제부터 밥상에 늘 싱싱한 상추를 올려보자구요!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2021.07.07 - [식품정보] - 양파 보관법 오래 싱싱하게

 

양파 보관법 오래 싱싱하게

한식뿐만 아니라 전세계 요리에서 가장 흔하게 쓰이는 식재료 중의 하나가 양파라 할 수 있습니다. 흰색의 일반적인 양파도 효능이 아주 뛰어나지만 보라색 양파도 그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자

puzzle7.tistory.com

2021.07.23 - [식품정보] - 당근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당근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한국요리에 가장 자주 들어가는 식재료 중의 하나가 파, 마늘, 양파, 감자와 더불어 당근이 아닐까 싶은데요, 당근의 제철은 9~11월 정도라고 하지만 사시사철 조리에 많이 쓰이기 때문에 가정이

puzzle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