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블루베리 씻는법

by 노래와 2022. 7. 7.
반응형

마트에 가면 제철맞은 블루베리들이 신선하게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마찬가지겠지만 과일 역시 제철에 먹는게 가장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겠죠?

 

7월부터 9월정도까지가 제철인 블루베리는 맛도 좋지만 여러가지 효능을 듬뿍 머금고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데요, 가격은 비싼 과일에 속하지만 많은 영양소를 담고 있기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블루베리안토시아닌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산화 작용눈 건강을 책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루베리를 하루에 얼마나 먹으면 눈 건강에 좋을까요? 

블루베리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최대 30알 정도라고 하고, 이렇게 먹었을 경우에 하룻동안 효능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껍질에도 영양성분이 많아서 물에 씻는것보다는 겉에 있는 먼지만 털어내고 먹는게 좋다는 글을 본적도 있는데요, 하지만 농약이나 먼지 등이 걱정되시는 경우라면 가볍게 씻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블루베리 씻는법

블루베리는 잔여 농약 수치가 낮은 편이므로 너무 오래 씻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서라도 빨리 씻어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가정에 대부분 가지고 계실 식초를 물에 몇 방울 떨어뜨린 후에 살살 흔들어서 헹궈내시면 되겠습니다.

 

블루베리 고를때는 색깔이 검푸른 빛을 띄고, 하얀 가루가 열매 표면에 있는게 좋으므로 이 점 참고하시어 신선한 블루베리 섭취로 건강을 듬뿍 담으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2021.07.18 - [식품정보] - 블루베리 보관방법 냉장 냉동 알아보기

 

블루베리 보관방법 냉장 냉동 알아보기

제철을 맞이한 블루베리 많이 드시고 계신가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들 정도로 블루베리는 효능도 뛰어난 과일인데요, 7월부터 9월 정도까지 제철을 맞이한 블루베리는 영

puzzle7.tistory.com

2022.07.06 - [식품정보] - 포도 보관방법 냉장 냉동 모두 가능

 

포도 보관방법 냉장 냉동 모두 가능

포도 알맹이부터 포도씨, 포도 껍질까지 버릴게 없는 과일의 여왕, 포도. 요즘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거봉, 캠벨 포도뿐만 아니라 머스캣 포도, 크림슨 포도, 아도라 포도 등 이름도 다양한 종

puzzle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