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복숭아 활용 요리 무엇을 만들까?

by 노래와 2022. 7. 21.
반응형

 

여러분은 딱딱한 복숭아를 좋아하시나요, 말랑한 복숭아를 좋아하시나요? 

여름철 복숭아를 먹게 되면 다른 사람들에게 건네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한 가족 내에서도 딱딱이, 말랑이에 대한 취향이 나뉘어서 두 가지 복숭아 모두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백도 복숭아, 엘바트 황도 복숭아, 천도 복숭아 등 품종도 다양한데요, 오늘은 복숭아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를 마트에서 한 박스 구매하셨는데 몇 개가 남았다거나, 복숭아를 그대로 먹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선물로 받았다거나 등 냉장고에 복숭아가 보관되어져 있는 경우가 한번씩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복숭아를 이용해서 다양한 음식들을 만들어볼 수가 있는데요, 냉장고에서 빨리 먹어야하는 복숭아 생과와 달리 요리 후의 복숭아는 저장성에 있어서도 좋아서 냉장고에 두고 드실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복숭아 요리 종류

 

복숭아청

1. 과육과 설탕의 비율을 1:1로 준비합니다. (취향에 따라 설탕의 양을 과육의 70~80%정도만 넣으셔도 좋습니다)

2. 복숭아를 깨끗이 씻어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준 후, 껍질째 잘게 깍뚝썰기를 해줍니다.

3. 썰어놓은 복숭아에 설탕을 넣어 잘 섞어준 후, 과육에서 수분이 어느정도 빠져나올 때까지 잠시 둡니다.

4.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복숭아청을 넣고 뚜껑을 닫아 상온에 하루 정도 둔 후, 냉장고에서 2일 정도 숙성하여 먹습니다.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1. 복숭아(3개 분량)를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제거 후 조각으로 썰어줍니다.

2. 냄비에 물(200ml)과 설탕(70g)을 넣어서 젓지않고 끓이다, 설탕이 녹으면 복숭아를 모두 넣어 3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딱딱한 복숭아의 경우, 추가로 3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3. 불을 끄고 레몬즙 1스푼정도 넣어준 뒤 소독해둔 유리병에 넣어 식혀줍니다.

4. 뚜껑닫아서 냉장고에 두시고 시원하게 먹습니다.

 

 

복숭아 스무디

1. 복숭아 1개를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2.믹서기에 썰어둔 복숭아와 소금 약간, 꿀 2스푼 또는 설탕, 요거트 파우더 2스푼(없으면 시판 마시는 요구르트로 대체 가능), 우유 1컵, 얼음 1컵을 넣어 곱게 갈아줍니다.

 

복숭아 깍두기

1. 복숭아를 껍질을 벗겨서 깍둑썰기 해줍니다.

2. 양파, 실파도 소량 썰어서 넣고 다진마늘, 새우젓, 소금약간, 고춧가루, 깨를 넣어 잘 버무려줍니다. 

3. 만든 후 오래 보관하기보다는 만들어서 이틀정도 안에 다 먹는것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2021.07.10 - [식품정보] - 복숭아 보관법 알아보기

 

복숭아 보관법 알아보기

달콤한 향이 매력적인 복숭아가 제철을 맞이하였는데요, 향만큼이나 모양도 색깔도 예뻐서 여름에 인기가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복숭아는 수분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비타민 함량도 높아서

puzzle7.tistory.com

 

2021.07.15 - [식품정보] - 자두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자두 보관법 신선하게 오래

여름 과일의 대표 주자들인 수박, 복숭아, 자두! 제철을 맞은 이 맛있는 과일들을 더운 여름에 먹어주면 더위도 싹 잊게될 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쌓여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puzzle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