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감자 삶는 방법 쉽게 맛있게!

by 노래와 2021. 6. 7.
반응형

 

6월부터 9월 정도까지 제철인 감자. 제철이 아닌 때에도 삶은 감자를 즐겨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제철인 감자로 삶아먹으면 훨씬 더 포슬포슬 맛있는 감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감자는 삶아먹기도 하고, 튀겨 먹기도 하고 여러가지 요리법이 있는데 오늘은 어떻게 하면 맛있게 감자를 삶을 수 있는지, 감자 삶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 삶는 방법

 

 

1. 감자 씻기

먼저 감자를 깨끗하게 씻습니다.

껍질을 벗겨서 삶기도 하지만,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서 삶아도 좋습니다.

싹이 난 부분이 있다면 도려냅니다. 감자 싹에는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냄비에 넣고 물 붓기

감자 삶을 때 냄비에 물 양을 얼마나 넣는지는 감자의 갯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냄비에 감자를 먼저 넣어놓고 감자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으면 쉽습니다.

 

3. 소금, 설탕 넣기

감자를 넣고 나서는 감칠맛을 내기 위해서 소금과 설탕을 넣어줍니다.

감자를 4개 정도 삶는다고 봤을 때, 소금 반숟가락과 설탕 반숟가락 정도 넣어주시면 좋은데요, 취향에 따라 소금과 설탕의 양은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4. 익히기

불은 처음에는 센불로 10분정도 익히다가, 약한불로 조절하시고 15분정도 삶아줍니다.

중간에 불조절하기가 힘드신 경우에는 처음부터 중간불로 해놓으신 상태로 25분정도 삶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5. 젓가락으로 익었는지 확인

익었는지 확인을 위해서는 젓가락 하나를 찔러보면 좋은데 젓가락으로 너무 자주 찌르게 되면 그 구멍으로 수분이 들어가서 감자의 비타민이 손실되고 맛이 싱거워지기도 하므로 너무 자주 찌르지는 않도록 합니다.

 

6. 감자 삶기 완성

젓가락이 한번에 푹 잘 들어간다면 다 익었습니다.

 

삶은 감자 맛있게 드세요~!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2021.01.24 - [식품정보] - 닭가슴살 삶는법 같이 넣는 재료

 

닭가슴살 삶는법 같이 넣는 재료

다이어트를 위해 닭가슴살 이용해보신 분들 아주 많으실텐데요, 저도 다이어트를 마음먹고 나면 가장 먼저 인터넷에서 닭가슴살 사이트를 알아보곤 한답니다. 다이어트용 닭가슴살 시판 제품

puzzle7.tistory.com

 

2020.12.05 - [식품정보] - 단호박 찌는법 3가지 방법

 

단호박 찌는법 3가지 방법

겨울에 호호 불어가며 먹는 뜨끈한 고구마 못지않게 좋은 간식 또는 요리로 단호박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으로 당도가 높은게 특징이고, 그래서 죽이나 스프, 샐

puzzle7.tistory.com

 

반응형

댓글